• 커피
  • 기획전
  • 악세사리
  • 커피머신
  • 커뮤니티
  • 대량구매

고객센터

고객센터는 회원님들께서 말롱고 쇼핑몰 이용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찾거나 문의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은 1:1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말롱고 소식
자주 묻는 질문
1:1 상담문의
찾아오시는 길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고객님, 궁금하신 사항이 FAQ로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최대한 빠르고 자세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문의하기

번호 제목
18 [회원/가입] 생일쿠폰 사용방법   

 

 

생일쿠폰이란?

- 생일을 맞이하신 회원님들께 발급되는 쿠폰입니다.

생일 7일전 발급되고 사용기간은 생일이후 7일까지 입니다.

 

생일쿠폰 발급받는 방법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여러가지 카테고리중에 보유한 쿠폰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확인가능하십니다.

 

 

발급후 결제시에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17 [상품/문의] 오 익스프레소 사용방법   

|오 익스프레소Oh Expresso 용방법

 

 

 

 

제품정보

 

• 출력(Energy) : 950w
• 전압(Voltage) : 220v
• Gift Box Size : 404 x 235 x 394 mm
• Product Size : 200 x 365 x 340 mm
• 추출압력(Pump) : 16바
• 물탱크(Watertank) : 1.3ℓ

 

 

 

 

 

 

 

 

 

 

 

 

 

【오 익스프레소 동작 단계】

 

Oh Expresso는 1,2,3 Spresso 마크가 있는 말롱고 하드포드만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1. 물탱크에 물을 채우신 후 제품 뒷면 아래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켜 주세요.
2. 예열 표시 램프(초록색)가 깜박 거릴 것입니다. (예열 중 상태입니다.)
3. 램프가 깜박거림을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예열이 완료되었습니다.)

 

4. 진공 포장 비닐을 벗겨 내시면 천연 펄프로 쌓인 포드가 나옵니다. 포드를 삽입구에 넣으시고
    (천연펄프는 절대 분해하지 마세요.) 컵은 추출구 아래 놓으세요.
5. 레버를 커피컵이 그려진 쪽으로 밀어 주세요.
6. 20초 정도 작동하여 에스프레소 추출이 완료되면 레버를 원위치로 당겨주세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이나 우유를 섞어 드시면 됩니다.)
7. 사용된 포드는 자동으로 포드 수거용기에 들어갑니다.
    (포드 수거함이 꽉 차기 전에 수시로 비워주세요.)

 

 

 

 

 

 

【기기사용법】

 

 

 

 

 

안전한 사용을 위한 안내

 

• 커피를 추출하기 전에, 포드를 삽입하셨는지 확인하십시오.
• 커피를 추출하기 전에 물탱크에 물이 충분한지 확인 하십시오.
• 물탱크에 우유나 탄산수 등 기타 다른 물질을 넣지 마십시오.
• 이 기기는 EEC 표준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 제품 수리는 반드시 제조사 및 지정된 A/S 센터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 제품을 전원에 연결하기 전에 연결전압(220v)을 확인하십시오.
• 제품을 물에 담그지 마십시오.
• 전선이 손상됐을 경우, 안전을 위해 반드시 제조사의 A/S 팀에 문의 후 교체 받으십시오.
※주의:어린이, 노약자, 정신장애 등이 있는 경우 조작하지 않도록 하세요.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 궁금하신 사항이 더 있으시다면 고객센터(1600-4715) 또는 1:1문의를 이용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6 [구매/배송] 주문 취소/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주문상태가 배송 전일 경우 주문내역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상태가 배송 중일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 취소

 

 

 

 

- 배송전 - 결제 취소가 가능하며, 환불 처리 해 드립니다.


- 배송중으로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는 반품 요청을 하시고, 받으신 상품을 아래 말롱고 배송지로 보내주신 후에 제품을 확인 후 결제 취소 및 환불을 해드립니다. 
   (단, 아래 조건에 맞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 교환 및 반품 안내 


- 상품 수령후 7일 이내에 교환/반품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교환은 같은 상품 또는 같은 금액의 제품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 금액이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시려면  구매한 상품을 반품 처리(반품요청,배송처리,반품처리완료) 후 다른 상품을 다시 주문하여 주세요.

- 말롱고가 지정한 택배사(로젠택배)가 아닌 기타 배송업체 이용시 배송료를 선불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교환 및 반품시의 배송비 

 


*제품에 하자가 없을 경우*


- 반품, 교환시의 왕복 배송료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금액 환불시에는 초기 배송비(기기제품: 3,500원, 그 외: 2,500원)를 제외하고 입금이 됩니다.
-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초기 배송비(기기제품: 3,500원, 그 외: 2,500원)를 동봉해주셔야만 카드승인취소가 완료 됩니다.  (초기 배송비를 동봉하지 않을 경우에는 카드승인취소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교환시에는 선불로 보내실때 왕복 배송비(기기제품: 3,500원, 그 외: 2,500원)를 동봉해주셔야 합니다.
  (왕복 재 배송료를 동봉하지 않을 경우에는 교환 발송시 착불로 발송 됩니다.)

*제품에 하자가 있을경우


-교환.반품이 가능한 상품일때 
  (왕복 배송비는 말롱고에서 부담합니다.)


 

※ 반품, 교환이 불가능한 상품 

- 배송완료 후 7일이 경과된 경우 
-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상품의 변형, 훼손 또는 파손된 경우
- 상품을 착용 및 사용하였을 경우
- 인위적인 수리를 한 경우
- 반품 불가로 표기된 상품을 구매한 경우
  * 1회이상의 반품/교환은 불가능합니다.

 

 

 


※ 반품 및 교환시의 배송지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62-2  엘슨빌딩 5층 (주)틸만코리아 


 택배사 : 로젠택배  http://www.ilogen.com 

              전화문의 1588-9988

15 [상품/문의] A/S는 어떻게 받나요?   

 

말롱고 커피머신을 구입하시면 구입일로부터 1년간 무상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보증기간 내일지라도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사용자의 잘못으로 인한 고장
     -제품의 용도 외 다른 용도로 사용하여 발생된 고장
     -잘못된 전압 연결, 외부 충격, 잘못된 기기 세척으로 인한 고장
     -화재, 수해, 지진 등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
     -지정 서비스 요원 이외의 사람에 의한 수리 및 내부 개조로 인한 고장
     -제품보증서가 없는 경우


보증기간 경과 후에 발생한 고장이나 위의 경우에는 A/S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말롱고 고객센터 1600-471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상품/문의] 시간이 지나도 예열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본체 커버가 꽉 닫혔는지 확인해주세요.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본체커버가 열려있으면 커피를 만들 수 없습니다.

 

참고 > 본체 커버가 안 닫쳐 있을 경우 예열램프의 깜빡임이 예열 할때의 깜빡임보다 빨리 움직입니다.

13 [상품/문의] 포드커피를 넣었는데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포드는 머신의 작동 준비가 이뤄진 이후에 넣게 됩니다.

작동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이 안된 상태에서 포드를 투입하시면 이같은 경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머신의 전원과 작동 준비를 알리는 녹색 L.E.D 알림등을 확인하시고 작동 레버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도 레버를 작동해도 커피 추출이 안된다면,

레버를 다시 원위치 하고, 전면의 커버가 잘 닫혀 있는지를 확인해 주시고 다시 한번 가동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1600-4715로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상품/문의] 기계의 소음이 평소보다 심하게 느껴진다면   

 

기기 바닥의 고무패드가 떨어졌는지 확인해주세요. 
타올이나 고무판을 깔고 사용하시면 소음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11 [상품/문의] 포드커피가 브로잉 유닛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저희 말롱고 커피머신은 에스프레소 추출 전용 머신입니다.

 

일반적으로 20초 정도면 에스프레소 잔에 적당히 커피 추출이 이뤄집니다.

고객님께서 작동 레버를 눌러놓고 잠시 잊고 기계가 작동을 멈추게 되면 대략 1분 30초의 시간이 경과합니다.

 

위와 같이 에스프레소 추출 이상의 과도한 사용시 간헐적으로 포드가 머신 내부에서 자동으로 추출되지 않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천연 펄프가 스테인레스 부분에 일시적으로 밀착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이럴 경우, 간단히 도구를 사용하여 살짝 건드려 주면 밑으로 떨어집니다.

 

에스프레소 전용 머신이기 때문에 조금 많은 양을 원하실 경우에는 적당히 추출한 후 뜨거운 물을 첨가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 [상품/문의] 물 탱크를 제거하니 물이 샙니다.   

 

물탱크를 탈부착하실 때는 반드시 뒷면 전원 스위치를 오프상태로 해주십시오.

 

On인 상태에서 물탱크를 빼면 물탱크와 기기 연결부위로 물이 역류하여 기기 수명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9 [상품/문의] 커피가 나오다 멈췄다면   

 

먼저 물탱크에 물이 충분한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작동레버를 눌러놓고 20초 이상의 시간이 지났는지 확인하세요.

 

레버를 눌러 놓은채로 작동을 하는 것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용도외로 사용하게 되는 것이며 내구성이 저하되고 A/S 시기가 앞당겨집니다.

8 [상품/문의] LED 불이 깜빡 거리고 작동하지 않는다면   

 

커피를 연속으로 여러잔 뽑을 경우 가열유닛(써모블럭)의 온도가 커피를 만들 적정온도보다 낮아져 온도센서가 커피를 만들 수 없도록 제어합니다.
LED 패드 가운데 불빛이 초록색으로 바뀔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연속추출 가능한 커피잔의 수는 주변환경(실내기온, 날씨, 계절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상품/문의] 크레마 상태가 좋지 않다면   

 

'오 익스프레소' 내부세척 및 커피찌꺼기 청소를 해주세요.
하루 커피 추출하는 잔수에 따라 3~5개월에 한 번씩 디스케일링(물때제거)을 해주셔야 합니다.

6 [상품/문의] 포드커피가 브루잉 유닛에 끼어 있다면   

 

말롱고 커피포드는 100% 천연식물성 종이필터로 쌓여있습니다. 뜨거운 물이 고압으로 종이를 통과한다면 종이 표면에 점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포드를 넣고 커피를 추출하는 양이 유럽처럼 30~50ml일 경우에는 잘 발생하지 않지만, 같은 포드라도 추출하는 커피 양이 우리나라에서 흔히 내려 마시는 양인 150ml인 경우에는 종종 포드가 브루잉 유닛에 낄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이상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안전한 식물성 종이필터를 사용으로 인한 것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낌을 방지하기 위한 Tip!

*커피를 추출한 후 레버를 원위치로 당길 때 빠르게 확 당기지 마시고 중간에 한 번 짧게 멈추었다 원위치로  당기면 브루잉 유닛과 포드 사이의 압력이 한 번 '쉬익'하고 빠져나가 포드가 아래로 떨어지는데 더욱 용이합니다. 

*포드를 개봉한 뒤  포드 알맹이를 눌러 모양을 변형시키는 것 또한 포드 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포드 알맹이는 브루잉 유닛에 맞게 과학적으로 디자인된 것이오니 커피를 만드실 때 포드 테두리 링을 잡고 포드 삽입구에 넣어주세요.

5 [상품/문의] 포드커피가 터져 있다면   

 

저희 말롱고 커피 포드는 천연 펄프로만 원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간혹 비닐 포장을 제거하여 머신에 넣으려고 확인하는 중

펄프 커버가 벌어져 있는 경우를 보시게 되는 것은 인공적인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것으로 머신에 투입하면 문제없이 커피가 추출됩니다.

4 [상품/문의] 포드커피 재사용 가능 여부   

한 번 사용했던 포드를 다시 제품에 넣어도 오 익스프레소가 작동을 하지만
   
이미 한 번의 사용으로 커피의 맛과 향이 추출되어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즐기실 수 없습니다.

또한 천연 식물성 종이 필터가 물에 불어나서 추출 그룹(브루잉 유닛)에 끼일 확율이 높으며 제품의 유지/관리에 좋지 않습니다. 

3 [상품/문의] 커피가 나오지 않을 때 점검 사항   

 *물탱크에 물이 차 있고 전원 연결이 바르며 스위치가 온(ON) 상태일 때 '오 익스프레소'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십시오.


   1. 본체 커버가 꽉 닫혀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예열이 완료 됐는지(예열램프가 초록색 LED 켜진 상태 유지) 확인하십시오.

   3. 추출유닛에 사용한 포드가 끼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위의 1, 2, 3을 확인했는데도 커피를 만들 수 없는 경우 제품 뒷면 스위치를 끄시고 물탱크를 위로 

      들어올려 바닥면의 소켓, 오링, 스프링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아래 이미지 참조) 

      물탱크 부품 파손의 경우 당사 고객센터   1600-4715로 전화주시면 물탱크를 새 것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구매 1년 이내 무상, 이후 실비 구매)

                 
                                                [물탱크 바닥 이미지]



   5. 물탱크의 상태에 이상이 없는데도 커피가 나오지 않는다면 레버를 커피컵 위치로 민 후 

      1) 머신 작동 소리가 나는지 ( 평소 커피 추출할 때 나오는 '두우우웅' 진동소리)

      2) 포드컨테이너로 물이 새는지

      3) 삽입한 포드가 물에 젖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6. 위 5. 1)의 경우 머신 작동소리가 나지 않으면 당사 고객센터 1600-4715로 전화주십시오.
    
       위 5. 2)의 경우 포드컨테이너로 물이 새는 것이 관찰되면 당사 고객센터 1600-4715로 전화주십시오.

       위 5. 3)의 경우 삽입한 포드가 물에 젖지 않고 그대로이면 당사 고객센터 1600-4715로 전화주십시오.

2 [상품/문의] 말롱고 하드포드 사이즈   

 

말롱고 123Spresso 포드는

 

테두리 제외한 지름 약 42mm,   
테두리 포함한 지름 약 53mm, 포드 두께는 약 13mm
입니다.


 

 

 

[말롱고 하드포드 사이즈]

 

1 [상품/문의] 브리타 필터 사용방법   

 

말롱고 오 익스프레소 커피머신은 브리타 필터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브리타 필터는 커피의 맛과 향을 더욱 증가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 여러분이 드시는 커피의 맛에 대해 중요한 요소인만큼 다음과 같이

설명을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브리타 필터 사용순서

 

  - 비닐 포장을 벗겨내고 필터를 다른 물통에 물을 담고 넣어주면

      기포가 발생하며 약간 짙은 색의 물이 나오는 것을 볼수 있다.

      

 

  - 커피 머신의 물통을 세척한 다음, 브리타 필터를 꺼내어

     물통에 장착한 후, 2번 정도 물을 담아 필터링 된 물을 모두 버린다.

     

 

  - 물통에 물을 다시 담고 커피머신에 장착한 후

     물통 커버의 브리타 로고 위의 '스타트'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상태로 바뀝니다.

     

 

  - 이제부터 브리타 필터를 사용한 말롱고의 한층 더 맛있는 커피 맛을 경험하세요.

 

2. 브리타 필터 참고 사항

 

  - 브리타 필터는 사용주기가 약 8주입니다.

  -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검정색 바가 2주마다 하나씩 사라지고,

     약 8주후 브리타 필터를 교체하라고 알려주는 것입니다.

  - 커피머신 또는 필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8주(약 2개월) 간격으로

     교체해서 사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 브리타 필터는 말롱고 쇼핑몰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브리타 필터 판매사이트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확인

게시물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